You are here

6기 인턴 후기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에서 2005년 7월 1일부터 7월 27일까지 함께 했던 6기 인턴들, 그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강관석

인턴 과정의 대부분을 차지했던 LabVIEW 교육과 과제, 그리고 마지막 프로젝트 발표가 유익했습니다. 몇 일 교육으로 현장에서 쓸 수 있을 정도의 프로그램을 개발할 수 있는 기본을 다지게 된 것에 대해 큰 희열을 느끼기까지 했고, 마지막 프로젝트 준비를 하면서 현재 저의 연구와 관련하여 LabVIEW 를 이용, 이전에는 거의 불가능했던 부분까지 만들 수 있게 되었습니다.NIK 에 와서 얻어가는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NIK 관계자분들, 인턴 동기들과의 인연도 너무 소중합니다. 특히 저의 연구와 관련하여 불과 한달 전까지 엄두도 내지 못했던 부분들을 NIK 의 도움으로 앞으로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모든 면에서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 

강중근

인턴인데도 너무나 잘해 주신 NIK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어제 AE 팀장님께 들었던 말씀처럼, LabVIEW를 여기서 멈추지 않고 계속해서 열심히 공부하겠습니다. (나중에 지원할지도 몰라요 ~ ) 


고명진

교육을 받는 과정에서, 또 숙제와 프로젝트 준비를 하면서 정말 훌륭한 다른 인턴들과 같이 경쟁한다는 사실 자체도 영광스러웠고, 혼자 힘으로 이렇게 준비할 수 있다는 사실도 자랑스러웠습니다. 만약 다시 인턴을 한다고 해도 이번 인턴 기간 동안 했던 노력만큼 더 이상은 할 수 없을 겁니다. 저 스스로 최선을 다 한만큼 정말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생각되며, 좋은 추억으로 평생 기억에 남을 것 같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김세나

처음 접해 본 LabVIEW 를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한 달이란 기간이 조금 짧게 느껴지네요. 이제 사람들과도 좀 친해졌고 이것저것 할만한데 헤어져야 하네요. 아쉽지만 그래도 한 달을 알차게 보내고 많이 배우고 여러 사람들을 만날 기회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박준근

교육, Joint Call, 프로젝트 모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인턴으로 오기 전에는 이름만 알고 있었던 LabVIEW 가 이제는 가장 자신 있는 언어가 되었구요. 과제 해결과 프로젝트를 통해 실력을 테스트해보고 향상시킬 수 있었으며, Joint Call 을 통해 회사 업무를 맛볼 수 있었던 것도 재미있는 경험이었습니다. 눈 깜빡할 사이에 지나가버린 한 달이지만 그 어느 때보다도 알차게 보낸 한달 이었습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제공해 주신 것에 다시 한번 감사 드리고, 인턴 기간 중에도 작은 불편함 조차 없도록 신경 써주신 것에 감사 드립니다. 

박진호

좋은 친구들을 만나 많은 것을 배웠고, 일대일의 교육 방식으로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다양한 숙제로 어려움도 물론 있었지만, 좋은 경험이었답니다. 정말 많이 배우고, 느끼고 보고 갑니다. 좋은 교육과 환경을 제공하여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원대희

교육에서 배웠던 것이 학교로 돌아가면 정말 유익하게 쓰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state-machine은 정말 좋은 application 입니다!!) 개인적으로 NI 인턴은 자기 발전에 좋은 기회였다고 자부합니다. NI 여러분 정말 고맙습니다. 

이명일

지금까지 보낸 방학 중에 가장 알찬 방학기간이었습니다. 학생의 신분으로는 받기 힘든 유료 교육을 받을 수 있어 매우 유익했으며 더불어 전국 각지에 있는 뛰어난 학생들과 함께 지내면서 인간적인 면에서도 많은 것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짧은 기간이었지만 이번 인턴쉽을 받을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주승

고가의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었다는 점과 Joint Call을 통해 실제 field 에서 어떻게 일을 수행하는지에 대해 알 수 있었다는 점 등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한달 동안 저희에게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LabVIEW를 열심히 공부하여 NI에 많은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조성욱

교육을 통해 LabVIEW를 사용하기는 했지만 기본적인 연산에 주로 사용했었는데, 이번 인턴쉽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감사하다는 말 밖엔 드릴 말이 없네요 ~ 

최종환

LabVIEW 를 처음 접하는 저로서는 모든 과정이 정말 흥미롭고 유익했습니다. 특히 교육 과정이 끝나고 숙제를 하면서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6기 인턴쉽을 준비해 주신 모든 분들께 정말 감사 드립니다. 정말 잊지 못할 한달 이었습니다. 


최형래

LabVIEW 및 프로그램 사용법을 구체적으로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였습니다. 좋은 만남과 보람찬 여름방학을 제공해 주신 NI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자연스러운 회사 분위기 너무 좋아요 ~ 

한종훈

전체적으로 NI에서 제공해 주신 모든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습니다. LabVIEW를 거의 처음 접하는 입장에서 교육 과정들이 유용했고, Joint Call 역시 사원분들과 하루 업무를 알 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무엇보다도 프로젝트가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구요. NI 덕분에 알찬 방학을 보내게 되었습니다. 

인턴에 관한 모든 문의사항은 go.intern@ni.com 으로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