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 are here

7기 인턴 후기

한국내쇼날인스트루먼트에서 2006년 1월 3일부터 1월 25일까지 함께 했던 7기 인턴들, 그들의 소중한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김성민

NI 인턴으로 들어와 부서 체험이나 Joint Call 등을 통해 NI 에 대해 많은 것을 느꼈습니다. 또한 교육이나 NI Days 에 참가했던 것, 과제와 프로젝트를 한다고 한밤중에 연구실로 가서 작업을 했던 것, 회식 자리에서 함께 즐겁게 어울렸던 것… 이 모든 기억이 머리 속을 스쳐 지나갑니다. 이렇게 소중한 인연을 만들어 주신 NI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7기 인턴 파이팅!!

김원균

Joint Call 등을 통해 많은 분들을 만날 수 있었던 것은 정말 잊지 못할 경험이었습니다. 또한 교육을 통해 다양한 지식을 쌓게 되었고, 프로젝트를 수행하면서 보다 심화된 기능들을 체험할 수 있었던 것도 다 소중한 기억들입니다. 이러한 기회를 주신 NI 관계자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립니다. 특히 인턴쉽 프로그램을 후원해 주시는 김주엽 지사장님, 이 프로그램을 알려 주신 정성훈 대리님, 친절하게 교육해 주신 윤동원씨와 김인권씨, 업무 체험을 같이 하며 고생이 많으셨던 최재민씨, 이항로씨, 담임을 맡았었던 석상옥씨, 군기반장 김유진씨, 마지막으로 재미있게 인턴 일정을 보낼 수 있도록 함께 해주었던 7기 인턴 동기들, 모두 고맙습니다!! 앞으로는 인턴 선후배가 함께 하고, 지식을 공유하여 관계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생겼으면 좋겠네요 ~ 

김자영

인턴이라고 소외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신입사원과 마찬가지로 좋은 교육을 받고 실제 업무 체험을 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서 더욱 값진 시간이었습니다. 새로운 프로그램을 배우면서 많은 자극을 받고, 스스로 더욱 발전할 수 있었지요. 짧은 기간이었지만 함께 한 동기들과의 좋은 인연, 계속 이어나가기를 바랍니다. 


김진용

좋은 강사님들의 친절한 강의 덕에 LabVIEW 를 잘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기타 업무도 NI라는 회사를 아는 데 무척 도움이 되었구요. 이렇게 좋은 회사를 통해서 좋은 교육, 간접 사회 경험 등을 해 볼 수 있어서 매우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 좋은 관계로 인연 이어나갔으면 좋겠습니다. 교육 자체도 도움이 많이 되었지만, 모두 밝고 즐겁게 일하는 사내 분위기에 깊은 인상을 받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훌륭한 회사를 잠시나마 경험해 보아서 큰 영광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성원

두서 없는 질문에도 친절하게 답변해 주셨던 강사분들, 매일 인턴들을 챙겨주신 김유진씨께 먼저 감사 드립니다. NI 인턴이라는 좋은 기회를 주셔서 또 감사 드리고, 한 달간 함께 한 동료들에게도 너무 고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스스로를 개발할 수 있는 기간이었고, 젊은 기업의 활기찬 직장 생활을 잠시나마 공유할 수 있어서 더욱 의미 있었습니다. 직원분들, 우리 동기들과 더 많은 시간을 가지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마지막 그 아쉬움은 잠시 묻어두고 언제 어디서든 좋은 만남으로 다시 이어질 것이라고 믿겠습니다.

이태훈

NI에서 체험했던 모든 업무는 사회 생활에 첫발을 내딛기 전에 사회에 나가면, 혹은 NI 에 입사를 한다면 이런 일을 하고 어떻게 이루어지는가를 알 수 있는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NI 에서 한달 동안 생활을 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고, 여러 가지 생각도 많이 하게 되었습니다. 시작하기 전에는 두렵기도 했지만, 끝나고 난 지금은 두려움이 무엇이든지 도전할 수 있다는 정신으로 바뀌어서 보다 건강한 사회인으로 나아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7기 인턴 아자 아자!!

임형규

사실 모든 프로그램이 많은 도움이 되었지만 Basic I 과 DAQ 교육을 받은 것은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교육을 통해서 지식의 폭도 많이 넓혔고, 더불어 회사에 대한 인식도 더욱 좋아졌지요. 인턴을 장래의 사원, 고객으로 생각해서 좋은 프로그램 많이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너무 감사 드리고, 캠퍼스 인턴쉽 프로그램의 지속적인 발전을 바랍니다. 정말 수고하셨습니다!

조관준

LabVIEW 교육이 가장 인상에 남습니다. 교육 시간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알 수 없을 만큼 너무 좋았고, 너무 많이 배운 것 같습니다. 그 외에 여러 업무를 통하여 회사의 분위기와 체계를 알 수 있게 되었던 것도 좋았구요. 상하 관계보다는 동반자라는 분위기가 좋았고, 회사 직원에게 끊임없이 투자하는 회사의 경영 인사 정책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왜 National Instruments가 직원들이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으로 매년 꼽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좋은 기억들만 가지고 갑니다 ~

주천용

프로그래밍이라는 것에 문외한이나 다름 없던 저에게는 교육 과정이 상당히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AE, ISR 등의 Joint Call 등을 통해 기술적인 면을 익히고 제게 유용한 정보를 수집할 수도 있었습니다.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하고,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었던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 주신 NI 여러분들께 감사 드립니다.


한기원

LabVIEW 교육도 좋았고, 부서 체험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NI 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인생 선배인 직원분들께 좋은 얘기도 많이 들을 수 있었으니까요. 다양한 분야의 인턴 동기들을 만나 함께 지내며 내 자신에 대해 반성도 하고, 앞으로의 인생 설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에는 LabVIEW 를 능숙하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배우고 싶다는 생각에 지원했으나, 인턴 기간 동안 세상을 바라보는 넓은 시야도 가지게 되었습니다. 인생 설계를 하는 데 있어서 NI 인턴은 정말 큰 영향을 미칠 것 같네요. 많은 것을 보고, 듣고, 느끼고 갑니다. 한달 동안 여러모로 배려해 주셔서 감사하며, 저도 꼭 좋은 인연으로 다시 만나 뵙고 싶습니다. ^^ 

인턴에 관한 모든 문의사항은 go.intern@ni.com 으로 주시기 바랍니다.